▲박성호 하나은행장(왼쪽)과 이한상 SK플래닛 대표가 10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에서 마이데이터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SK플래닛
SK플래닛(대표 이한상)은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과 10일 ‘마이데이터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마이데이터 서비스 및 디지털 신사업 제휴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데이터 결합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 발굴 ▲보유기술 교류 ▲‘시럽 월렛’ 내 하나은행 전용상품관 운영 ▲마이데이터 활용을 통한 종량제 광고사업 검토 등 마이데이터 서비스 관련 다양한 분야에서 종합적인 업무제휴 진행한다.
또 SK플래닛의 OK캐쉬백 포인트와 제휴해 ‘하나OK캐쉬백 통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포인트 결제 시 자동충전기능을 탑재해 포인트 부족함 없이 원활한 결제가 이뤄지고, OK캐쉬백 가맹점을 통한 특별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빅데이터 공동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데이터 공동 수집·활용체계 구축, 초개인화 금융상품·서비스 개발, 데이터 신사업 발굴 등 디지털 마케팅 협력을 추진할 방침이다.
SK플래닛은 지난 1월 마이데이터 사업 본허가 심사를 통과해 사업자로 선정됐다. 마이데이터를 통해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대출내역을 한눈에 확인하고 고객의 대출 수요를 적기에 파악해 서비스의 정확도를 높이는 한편, 고객 지향적인 신용관리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