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에스네트, 메타버스 가상부동산 플랫폼 한국형 어스2 '메타렉스' 출시


블록체인 전문기업 ㈜티에스네트(대표 강봉준)는 메타버스가 가상부동산 거래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형 어스2 ‘메타렉스(MetaRex)’를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한국판 어스2인 ‘메타렉스는 메타버스, 부동산, 거래소의 합성어다. 국내 메타버스플랫폼기업 오썸피아, 부동산전문기업 텐과의 협력을 통해 티에스네트가 국내 처음으로 선보인 메타버스 가상부동산 거래소다.

메타렉스에서 땅을 구입하면 지번지도 데이터와 오썸피아의 ‘라이브메타버스’를 기반으로 그 위에 실제 건물을 구현한다. 건물 안에서 바라보는 바깥 세상이 실사로 구현되는 보라 확장현실 카메라 기술을 적용해 거리의 사람과 차량 등의 움직임뿐만 아니라 비오는 모습까지 실시간으로 볼 수 있도록 구현해 현실감을 높였다.

특히, 토지가격 산정기준이 모호했던 기존 가상부동산 플랫폼과 차별화해 현실 부동산 지가를 분석, 가치의 변동성을 반영해 실물경제와 연동되도록 함으로써 타 메타버스 플랫폼보다 확실한 차별화를 갖췄다는 평가다.

국내 최초 메타렉스 가상부동산 거래소인 메타렉스에서는 모든 부동산 거래를 아스터코인(ATC)으로 할 수 있다. 글로벌 가상관광, 쇼핑상거래, 광고, 엔터테인먼트, 교육, 비즈니스 서비스까지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어 향후 가상공간에서도 K컨텐츠 위상을 높힐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