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 2분기 매출 1617억원… 전년 대비 288.7%↑


CJ CGV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617억 원, 영업손실 573억 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한 상황이 계속됐지만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288.7%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 ‘크루엘라’ 등 할리우드 기대작이 연이어 개봉하면서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상영 매출 증가에 따른 고정비 부담 감소 및 운영 효율화에 힘입어 영업손실은 전년 동기 대비 대폭 줄었다. 
 
국가별로는 한국의 경우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신작 영화의 꾸준한 개봉에 힘입어 관객이 증가했고 적자폭도 크게 줄였다. CGV의 국내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741억 원을 기록했고, 영업손실은 40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적자폭을 크게 줄였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지난해 2분기 영업이 중단됐던 중국과 인도네시아의 경우 올해는 속속 영업을 재개하며 영업적자를 대폭 개선했다. 
 
베트남은 5월 중순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일부 극장 영업을 중단하면서 아쉬운 성적표를 받아 들었다. 매출은 15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0.8% 증가했지만, 영업손실은 20억 원을 기록했다. 터키는 현지 방역당국의 영업중단 명령이 장기화되면서 지난해와 같은 매출 공백이 이어졌다. 

CJ CGV의 자회사 CJ 4D플렉스는 미국, 유럽 등 해외 극장 대부분이 운영을 재개하면서 매출 회복세를 보였다. 4DX에 특화된 할리우드 콘텐츠도 개봉하면서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 매출은 8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92.9% 늘었고, 영업손실은 25억 원으로 대폭 감소했다.

허민회 CJ CGV 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보고 싶은 콘텐츠가 개봉하면 관객은 극장을 찾는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향후 백신 접종 속도가 올라가면 관객 회복 속도는 더욱 빨라질 것”이라며 “콘텐츠의 가치를 높여주는 최적의 공간으로, 극장만이 가진 개성과 매력을 더욱 강화해 3분기에는 턴어라운드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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