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취준생 위한 온라인 토크 콘서트 열어

▲GS칼텍스 취준동고동락 5기 포스터 / 사진=GS칼텍스


GS칼텍스(대표 허세홍)는 한국메세나협회(회장 김희근)와 함께 진행하는 ‘GS칼텍스 취준동고동락’ 5기 프로그램의 시작을 여는 '에너지 플러스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취준동고동락은 ‘문화예술로 즐겁게 취준하자!’는 취지 하에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취업 준비생의 정서적 안정을 돕고 취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2019년 시작된 이후 640여 명의 취준생과 함께해 왔다.

이번 취준동고동락은 얼어붙은 취업 시장에서 취준생들이 스트레스를 극복할 수 있도록 정서관리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기획됐다. 이번 취준동고동락은 사전 캠페인 '미라클모닝 동고동락챌린지'를 시작으로, 토크 콘서트 '에너지 플러스 콘서트'와 참여형 심화 프로그램 '에너지 플러스 워크숍'으로 이원화해 진행함으로써 취준생들이 각자 필요에 맞게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에너지 플러스 콘서트는 취준생들에게 공감, 위로와 조언을 전하는 세션들로 구성된 온라인 토크 콘서트로,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진행됐다. 사전에 참가를 신청한 취준생 400명이 함께 했다.

스타강사 김미경 대표가 ‘리부트, 나를 일으켜 세우는 법’을 주제로 강연해 취준생들의 공감을 받았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김지용 원장, 건국대학교 대학원 심리상담 전공 이항심 부교수, 유튜버 손민수가 취준생들의 사연을 상담해주며 위로와 조언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힐링 뮤지컬 'I AM' 관람을 통해 취준생들의 지친 마음을 보듬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했다.

이어지는 심화 프로그램 에너지 플러스 워크숍은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취준생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참여형 워크숍이다. 참가 희망자는 GS칼텍스 취준동고동락 홈페이지에서 15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스펙 쌓기에 쫓겨 자신을 돌아볼 여유가 없는 불안한 시기를 보내고 있는 청년들이 취준동고동락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하고 에너지를 얻어갈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