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드래곤, 팬케이크 스왑 정식 상장


크로스 체인, 인덱스 상품을 제공하는 와이드래곤 플랫폼이 팬케이크 스왑에 정식 상장했다.

와이드래곤은 여러 블록체인에서 엄선된 자산에 대한 인덱스 펀드 소유 기능과 디파이(DeFi)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와이드래곤 인덱스 보유자들은 특정 자산을 대표하는 펀드를 선택함으로써 자산관리가 가능하며, 스테이킹 플랫폼을 통해 담보 자산에 대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팬케이크 스왑은 BSC 기반의 탈중앙화 거래소이며, 현재 300개 이상의 프로젝트가 거래되고 있다. 탈중앙화 거래소이기에 자동화된 시장조성자(AMM) 모델을 사용해 트레이더의 주문을 처리하고, 사용자는 팬케이크 스왑 풀에 유동성을 공급하거나 BEP-20 토큰을 거래하면 그에 대한 보상으로 유동성 공급자(LP) 토큰을 받는다.

와이드래곤 관계자는 "향후 인덱스 민팅(Index Minting)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사용자가 민팅 이벤트 종료 후 인덱스에서 구매할 수 있는 방식으로 특정 주조 이벤트에 참여하면 전용 혜택을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지난 18일까지 진행된 와이드래곤 NFT 출시 기념 이벤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10명의 우승자를 선정하여 100달러의 무료 IDO를 할당하고 GOLD NFT 에디션을 지급했으며, 15명의 우승자에게는 SILVER NFT가 지급된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