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미국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브랜드 '알틱폭스(Arctic Fox)'를 보유한 보인카(Boinca)의 지분 56%를 1억 달러(한화 약 1170억 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알틱폭스는 2014년 미국에서 출시된 비건 콘셉트 브랜드다. 패션 염모제를 중심으로 SNS를 통한 디지털 마케팅을 기반으로 20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3년간 평균 89%의 높은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수요를 기반으로 미국 아마존 전체 헤어 컬러 제품군 1위(2021년 8월 23일 기준), 샐리 뷰티(Sally Beauty) 1위, 얼타 뷰티(Ulta Beauty) 2위를 확보하는 등 주요 채널에서 톱 브랜드 입지를 갖고 있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글로벌 헤어케어 시장은 2020년 기준 약 90조 원 규모로, 이 중 하이엔드 헤어케어 시장은 약 20%로 추정된다. 이번에 인수한 알틱폭스의 미국 내 높은 인지도를 기반으로 글로벌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시장으로 진입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은 이번 인수를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로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시장에 진출하고, 글로벌 럭셔리 헤어케어 시장에서 사업을 펼칠 방침이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