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에도 '태왕사신기'의 인기는 대단했다.
네이버(www.naver.com)가 집계한 <2007년9월4주 드라마 인기검색어 순위(2007년9월21일~9월27일)>에 따르면, MBC 수목드라마 '태왕사신기'가 25일 하루를 제외하고 6일간 검색어 1위에 올랐다.
'태왕사신기'는 추석 연휴 뜻밖의 복병인 영화 '괴물'을 만나 잠시 시청률이 주춤했으나 누리꾼의 클릭은 끊이지 않았다. 특히 담덕(배용준)과 호개(윤태영)의 본격적인 대결 구도와 기하(문소리)와의 삼각 관계가 대두되며 '태사기'에 대한 관심이 점점 뜨거워지고 있다.
MBC 월화드라마 '이산'은 4회가 방송된 25일 1위를 차지했다. 이날은 아버지 사도세자의 죽음을 목격한 산(박지빈-이서진)이 역경을 헤치고 어엿한 성인으로 성장하는 내용이 방영됐다. 특히 어른 산(이서진)의 카리스마 있는 첫 등장에 드라마 팬들과 누리꾼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한편, SBS 새 수목 드라마 '로비스트'가 27일 7위에 올랐다. 제작비 120억원이 투입된 블록버스터 드라마로 초대작 '태왕사신기'의 아성을 무너뜨릴 수 있을지 궁금해하는 누리꾼들의 검색이 많았다. '주몽'의 송일국과 오랜만에 브라운관에 복귀하는 장진영, 한재석이 주연을 맡았고 다음달 10일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