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은 신한카드 ‘마이샵 파트너’ 서비스에 쿠콘 API로 매출내역 데이터를 제공한다. / 사진=쿠콘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은 신한카드의 소상공인 통합 지원 플랫폼 ‘마이샵 파트너’ 서비스에 쿠콘 API로 매출내역 데이터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마이샵 파트너는 소상공인의 사업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한카드의 개방형 플랫폼이다. 대표 기능으로 매출 관리, 매장 운영, 상권 분석, 홍보·마케팅 지원 등이 있다.
특히 마이샵 파트너의 매출 관리 기능은 쿠콘 API 기반으로 구현됐다. 쿠콘은 온라인 쇼핑몰, 신한카드 가맹점, 개인사업자를 포함한 소상공인들의 온오프라인 매출내역 데이터를 마이샵 파트너에 제공해 소상공인이 매출내역 누락 없이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쿠콘은 마이샵 파트너를 이용하는 많은 소상공인이 필요로 하는 매출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더 많은 기업이 쿠콘을 통해 비즈니스에 필요한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전달받을 수 있도록 품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쿠콘은 금융, 공공, 의료, 물류, 통신 등 국내 500여 개 기관과 해외 40여 개국, 2000여 개 기관의 데이터를 수집·연결해 API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