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씨엔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1 스마트상점엑스포에 참가해 출입 보안단말기에서 스마트 멀티 자판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유비씨엔은 결제 서비스 전문 기업이자 무인매장 솔루션에 특화된 기업이다. 무인 결제단말기, 보안 출입 단말기 등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무인매장 솔루션 ‘빙고 시리즈’ 전 품목이 전시되는 첫 전시회여서 더욱 관람객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신용카드, 간편결제로 보안 인증해 매장 출입을 제어하는 ▲빙고 크레딧 어세스(bingo credit access)와 RFID 기반 24시간 무인 결제 쇼케이스인 빙고24(bingo 24), 전용 앱카드로 충전/결제를 할 수 있는 빙고큐브(bingo cube), 신용 결제단말기 빙고큐티(bingo QT), 빙고 뮤(bingo μ)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신제품인 스마트 멀티 자판기 빙고멀티(bingo multi)를 첫 선보여 한층 진화된 자판기를 체험할 수 있다.
빙고 크레딧 어세스는 정상 승인된 신용카드 및 카카오페이, 페이코, 삼성페이 등 성인 인증이 가능한 신용정보를 이용해 출입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상 발생 시 MMS를 통한 출입문 제어, 시간대별 운영 설정도 가능해 보안은 물론 사업주의 업무 편의성도 크게 증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빙고24는 고객이 자유롭게 24시간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스마트 쇼케이스다. 정상 승인된 카드를 통해 자격 검증을 거쳐 잠금장치가 해제되고, 원하는 상품을 꺼내면 자동 결제까지 한 번에 진행되는 원스텝 시스템을 구현했다. 상품 판매내역, 광고 원격 다운로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빙고큐브와 빙고큐티는 전용 앱카드로 멤버십 카드 발급과 충전, 결제까지 가능하다. 업체에서 고객 관리와 매출분석, 프로모션 등이 가능해 이를 활용해 기존 멤버십 관리와 운영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빙고뮤는 국내 모든 신용카드와 간편결제, 선불 카드가 사용가능한 결제단말기이다. RF, IC, Swipe 기능과 QR카메라 탑재로 모든 결제가 가능하다. 높은 호환성을 가져 자판기, 커피머신, 안마의자나 게임기까지 부착이 가능하다.
빙고 멀티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 자판기로 기존의 자판기와는 다르게 원격지원과 매출 관리가 가능한 자판기다. 이번 전시회에서 처음 선보이며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유비씨엔은 2021 스마트상점 엑스포에 참가한 관람객들에게 특별 프로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유비씨엔 관계자는 “무인매장 특화 솔루션 ‘빙고 시리즈’를 기반으로 무인 매장 운영에 보안성을 높이고, 빠르고 정확한 무인 결제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