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라이프스타일 이커머스 플랫폼 렛츠와인(let’s wine)은 상황별 맞춤 와인 페어링 가이드를 제안하고 관련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연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출출할 때, 분위기를 잡고 싶을 때, 휴식이 필요할 때, 여행을 가고 싶을 때 등 와인이 필요한 상황 6가지를 제시하고 이에 맞는 와인과 푸드, 굿즈를 페어링해 소개하는 형식이다. 페어링 가이드에 포함된 모든 제품은 이 달 말까지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먼저 출출한 상황에는 든든한 식사용 안주와 호불호가 적은 데일리 와인이 어울린다. 렛츠와인은 합리적 가격과 과일향이 매력인 ‘더 롱 독 루즈’ 와인, 누룽지 피자∙오픈 토스트 등 안주 5종으로 구성된 ‘반하다 앳’ 안주 세트, 휴대용 와인 잔 ‘레드텅 롱독 피크닉 글라스’를 페어링했다.
또 가이드에 따르면, 편안한 휴식이 필요할 때는 달콤하지만 우아한 맛을 내는 포트와인 ‘다우 너바나 리저브 포트’가 적합하다. 이와 함께 곁들일 안주로는 달콤한 ‘부샤드 초콜릿’을 제안했고, 와인 바이블이라 불리는 만화책 ‘신의 물방울 세트’까지 함께 즐길 것을 권했다.
렛츠와인 관계자는 “겨울로 접어드는 이 때가 음식과 주류를 페어링해 즐기면서 차가운 공기를 따뜻하게 데워보는 즐거움이 있는 시즌”이라며, “렛츠와인이 제시하는 페어링 가이드에 따라 이 계절의 매력을 와인과 함께 다양한 상황에서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