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프리미엄 디자인 가습기 ‘노블 가습기’ 출시

자연기화식 가습, 에어 히팅 시스템으로 쾌적한 공간 유지…세균 99.9% 감소

▲코웨이는 프리미엄 디자인 가습기 '노블 가습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 사진=코웨이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는 자연기화식 가습을 완성한 프리미엄 디자인 가습기 ‘노블 가습기(AM-1421G)’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코웨이 노블은 코웨이의 프리미엄 환경가전 브랜드로, 감각적이고 매끄러운 디자인과 코웨이의 혁신 기술을 접목해 고객에게 한 차원 높은 만족감을 제공한다.

이번 신제품은 노블 브랜드의 첫 가습기로, 건축에서 영감을 얻은 아키텍처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자연에서 유래한 3가지 색상(포슬린 화이트, 샌드 베이지, 헤이지 블루)은 공간과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이 제품은 자연기화식 가습에 에어 히팅 시스템을 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자연기화식 가습은 빨래가 건조되는 원리처럼 자연 증발하는 수증기를 내보내는 방식이다. 작고 가벼운 수분 입자가 넓은 공간에 빠르게 퍼져 쾌적한 공간을 유지시켜 준다. 에어 히팅은 온풍을 이용해 수분 입자의 온도 저하를 최소화하고, 가습량을 풍부하게 해주는 혁신 시스템이다.

노블 가습기는 위생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먼저 수조부 내 물 고임을 방지하는 특허 기술인 워터락을 적용했다. 워터락 기술은 가습 기능을 작동시킬 때 자동으로 물통(수조부에 물을 공급하는 역할)의 입구를 열고, 가습 기능을 꺼놓으면 물통 입구를 차단하는 물 제어 시스템이다. 

또 사용자가 간편하게 물 세척할 수 있는 워셔블 가습 필터를 장착했다. UVC LED를 이용해 가습 시작 전과 후에 가습 필터를 깨끗하게 관리해준다. 수조부에 남아있는 물이 수조 및 필터를 오염시키지 않도록 자동으로 건조하는 온풍건조 기능도 탑재했다.

이번 신제품은 2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가습에 이용되는 공기도 안심할 수 있도록 해준다. 2단계 필터 시스템은 큰 먼지를 거르는 프리필터와 생활 환경에 맞춘 에어매칭 필터로 구성했다. 

에어매칭 필터는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등 미생물 오염물질 제거에 특화된 ‘안티바이러스 필터’, 집먼지 진드기와 반려동물 알레르겐 유발 물질 제거에 특화된 ‘알러겐 필터’ 중 별도 구매해 장착하면 된다. 노블 가습기는 워터락, UVC LED, 온풍 건조 등의 위생 기술을 바탕으로 세균을 99.9% 감소시킨다.

이 제품은 다양한 부가 기능을 담고 있다. 'IoCare' 모바일 앱을 이용해 실내 습도 현황, 물통 채움 시기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필요 시 외부에서 원격으로 제품을 조작할 수 있다. 

제품 상단부의 불빛은 UVC LED 작동, 제품 일반 가동, 제품 이상 등의 상황을 시각적으로 알려준다. 사용자가 본인 상황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4가지 가습 모드(절약, 취침, 스피드, 스마트)도 탑재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노블 가습기는 높은 성능으로 겨울철 건조한 집안 공기를 해결하는데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경 기자 peace@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