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엔비푸드의 선비꼬마김밥은 디자인 역량 강화 및 가맹점에 디자인 지원을 위해 인공지능 디자인 플랫폼 비비빅닷컴(㈜브랜뉴테크)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두 기업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선비꼬마김밥의 브랜드 홍보물 신규 개발과 더불어 브랜드 디자인 역량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본사는 기존 가맹점주가 개별적으로 홍보물을 제작하며 발생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일관된 디자인 품질을 유지하고자, 이번 협약으로 브랜드 디자인 및 홍보물 제작 업체를 일원화하고 통일된 디자인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비비빅닷컴과 기획한 브랜드 홍보물 디자인을 손쉽게 선택하고 구매할 수 있는 가맹점주 전용 디자인 쇼핑몰을 운영하며, 시중가보다 최대 20% 저렴하게 공급하기로 했다.
박영복 ㈜와이엔비푸드 대표는 “자체 기획, 개발한 홍보물 및 이미지 제작물들을 온라인을 통해 가맹점주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본사는 우수하고 질 좋은 제품, 고퀄리티 디자인 홍보물, 이미지를 계속적으로 개발하고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가맹점과 상생하겠다.”고 말했다.
브랜뉴테크 관계자는 “선비꼬마김밥의 프랜차이즈 사업 확대를 위해 원스톱 디자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플랫폼 차원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한편 선비꼬마김밥은 2011년 대전 본점 오픈 후 2017년 가맹사업을 시작한 원조 꼬마김밥 전문 프랜차이즈다. 전국적으로 148호점의 가맹점과 4호점의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