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데이터 양방향 플랫폼 기업 레몬헬스케어(대표 홍병진)는 KB국민카드와 제휴를 맺고 KB국민카드 플랫폼인 리브메이트의 병원비 청구하기 서비스를 통해 지난 1일부터 실손보험금 무료 청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효율적인 스마트 병원을 구현하는 헬스케어 데이터 양방향 플랫폼 기업 레몬헬스케어는 그동안 레몬 플랫폼과 연계한 종합병원들과 약국∙보험사∙은행∙카드사 간의 시스템을 연동했다. 이를 통해 ▲진료 예약 ▲진료비 알림톡 ▲간편결제 ▲실손보험금 간편청구 ▲전자처방전 전달 ▲의료제증명서 발급 및 보관 서비스 등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헬스케어 데이터가 제휴를 맺은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는 자산관리, 소비분석, 고객별 맞춤형 혜택 등 금융 관련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현재 다양한 개인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두 회사가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12월부터 2월까지 3개월간 KB국민카드 플랫폼인 리브메이트의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동안 리브메이트 내 ‘보험매니저-병원비 청구하기’에서 실손보험금을 청구하면 1009 포인트리가 적립된다. 적립된 포인트리는 리브메이트 앱과 KB국민카드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 청구의신 앱과 연계 제휴된 모든 상급종합병원 및 종합병원에 의료증빙서류 없이 무료로 실손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