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우글로벌러닝 '2022 K-디지털 트레이닝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과정’ 모집 공고 포스터 / 사진=영우글로벌러닝
국제 공인 IT 전문교육기관 영우글로벌러닝은 새해를 맞아 고용노동부와 함께하는 '2022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과정(K-디지털 트레이닝)' 6~7기 교육생 통합 모집에 나선다고 4닝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관 운영하는 2022 K-디지털 트레이닝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과정은 국내 IT 분야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실무에 투입 가능한 4차 산업의 핵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개설된 정부 지원 교육과정이다.
이번 모집은 6기와 7기생을 통합 모집한다. 6기는 2월 21일, 7기는 4월 21일까지 선착순 모집 마감이며, 영우글로벌러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2022년 졸업예정자 및 취업준비생, 미취업자, 실업자 등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이 가능한 누구나 전공 상관 없이 지원할 수 있다.
또 최종 선발된 교육생에게는 교육비 전액이 국비 지원되며, 매월 최대 16만 원의 훈련 장려금 혜택도 주어진다. 지원서 제출 후에는 면접 및 입과 테스트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교육기간은 6기는 2월 28일부터 8월 5일까지며, 7기는 4월 25일부터 10월 4일까지다. 각 기수당 5.5개월간 매일 8시간씩 총 880시간 교육이 진행된다.
모집분야는 ▲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AI) 시스템 엔지니어 ▲리얼타임 엔진을 활용한 실감형 콘텐츠(VR) 개발자 등 2개 과정이다.
인공지능(AI) 시스템 엔지니어 양성과정은 딥러닝 기반의 자연어와 컴퓨터 비전(CV),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할 수 있다. 프로젝트 개발자 지도 하에 프론트엔드, 백엔드를 모두 경험할 수 있다.
실감형 콘텐츠(VR) 개발자 양성과정은 에픽게임즈의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을 가능하게 해준다. 언리얼 엔진은 실사와 같은 이미지나 그래픽을 시각화 할 수 있어 전문가들이 선호하는 고효율, 고퀄리티의 게임 엔진이다.
정명철 영우디지탈 회장은 “영우글로벌러닝은 오라클, 아마존, HP 등 글로벌 IT기업들과의 공동 개발을 통한 현장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실전형 인재를 양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 회장은 이어 “앞으로도 단순한 교육 프로그램을 넘어 예비 IT 개발자들이 실무 현장에서 우수한 인력으로 거듭나는데 도움이 되는 양질의 교육과정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국내 최대 ICT 솔루션 유통기업 영우디지탈은 IT 서비스 컨설팅, 유지보수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종 프로젝트 실적과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