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원(대표 권진혁)의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원라이프는 오는 10일 CJ온스타일에서 새로운 관절·연골 건강기능식품 ‘보스웰리아 BCC’의 첫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보스웰리아 BCC는 보스웰리아와 함께 강황과 가자를 더해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다.
뉴트리원라이프의 보스웰리아 추출물은 ANA공법을 적용했다. ANA공법은 수용성 및 지용성 성분을 각각 추출한 후 1:1의 비율로 배합하는 방식으로 모든 제품에 대한 균일한 품질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섭취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누구나 간편하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섭취량 또한 1일 1정으로 설계했다.
뉴트리원 관계자는 "보스웰리아 추출물 외에 비타민D, 망간, 비타민K 등 6가지 영양을 추가했다"며 "하루 10만번을 움직이는 관절은 한번 손상되면 다시 되돌리기 어렵기 때문에 통증이 시작되기 전부터 미리 관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2020년 SCI급 국제학술지 ‘몰리큘스(Moleculues)’에 실린 논문에 따르면, 보스웰리아는 단독으로 섭취할 때보다 보스웰리아, 강황, 가자와 함께 섭취했을 때 염증 및 관절염을 유발하는 효소인 5-LOX의 발현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