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노블 정수기, 업계 최초 AI 품질 인증 획득

강동식 기자 2022.01.12 13:19:42

▲‘AI+(에이아이플러스)’ 인공지능 품질 인증을 획득한 ‘노블 정수기’ / 사진=코웨이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는 노블 정수기가 국내 정수기 제품 최초로 ‘AI+(에이아이플러스)’ 인공지능 품질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AI+ 인증은 국내 유일의 인공지능(AI) 품질 인증으로, 국제표준규격을 기반으로 AI 제품의 신뢰성, 안전성 등에 대한 품질 수준을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코웨이 노블 정수기 4종(빌트인, 가로, 세로, RO)은 품질경영시스템 국제표준규격(ISO 9001)에 대한 품질경영체계 현장 심사와 소프트웨어 품질 국제표준 (ISO/IEC 25023·25051)을 기반으로 제품 품질 및 사용자 관점 AI 기능을 평가하는 제품 시험을 모두 우수한 점수로 통과하며 해당 인증을 획득했다.

코웨이 노블 정수기는 AI 기술을 활용해 제품 상태를 알아서 관리해 주는 ‘스마트 진단 기능'을 구현했다. 이 기능은 제품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이상 발견 시 해결방법까지 안내한다.

또 이 제품은 음성 안내 기능과 함께 사물인터넷(IoT) 기능이 적용돼 ‘IoCare’ 앱을 통해 어디서든 편리하고 스마트한 제품 관리를 지원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 노블 정수기는 면밀한 소비자 사용 환경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기술을 접목해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AI 등 디지털 기술을 더욱 고도화해 고객 가치 향상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