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라이브 플랫폼 달빛라이브가 지난 13일부터 2022 임인년 새해를 활기차게 시작하길 염원하며 서비스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2022 굿스타트(Good Start)’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DJ 부문, 신입DJ 부문, 팬 부문 총 3파트로 나눠 진행된다.
DJ와 신입DJ 부문은 라이브 방송 중에 받은 좋아요와 선물 그리고 방송방 활성 정도가 점수로 산정된다. 팬 부문은 방송 청취 시간과 이용자 간의 소통 정도가 점수로 산정돼 순위가 매겨진다.
즉 이벤트 기간 내에 라이브 방송 참여 및 기타 서비스 이용도가 활발할수록 더 많은 점수가 쌓이게 되며 집계된 총점 순으로 종합 랭킹이 산정돼 상금의 주인공이 결정된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기존에 전체 DJ를 대상으로 순위를 산정하던 방식과 다르게 신입DJ 부문이 따로 구분돼 있다.
아울러 신입DJ와 청취자를 대상으로 하는 ‘신입회원 웰컴(WELCOME)’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서비스를 가입한지 30일을 초과하지 않은 신규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다. 회원가입 후 DJ가 돼 방송을 하거나 팬으로 청취만 해도 100%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달빛라이브는 특별한 장비 없이 누구나 손쉽게 영상 혹은 오디오 라이브 DJ가 돼 방송을 하거나 또는 청취자가 돼 방송방에서 소통하며 친구를 만들 수 있는 소셜 라이브 플랫폼이다.
또한 방송을 넘어 다채로운 이벤트들을 진행해 서비스 이용에 재미요소를 더했다. 24시간 운영되는 1:1문의 게시판과 운영자가 직접 소통하는 달빛라이브만의 운영정책으로 소비자의 니즈가 빠르게 반영되는 친근감 있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달빛라이브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코로나로 답답하고 힘든 시기를 버텨온 모두가 달빛라이브를 통해 즐겁게 새해를 맞이하며 힘차게 한 해를 보낼 수 있기를 기원한다”며 “2022년에는 그 동안의 서비스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기술적인 부분에 있어 한층 더 편리하면서도 고도화된 플랫폼으로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달빛라이브 공식 앱 혹은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