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닭, ‘한국소비자만족지수’ 6년 연속 1위 선정

허닭(공동대표 허경환·김주형)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식품(닭가슴살)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허닭은 허경환, 김주형 공동대표가 설립한 기술 기반의 식품회사로 2010년 닭가슴살 브랜드로 시작해 현재 닭가슴살과 간편식 등 360여 종 이상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식품회사로는 이례적으로 온라인 판매와 수요예측에 특화된 자체 개발 인공지능(AI) 시스템을 운영 전반에 도입해 업무 혁신과 생산과정의 손실을 최소화하는 구조를 마련했다.

또한 AI 시스템을 활용해 브랜드의 온라인 론칭을 서포트하는 브랜드 빌딩 전문 기업 허닭프렌즈를 자회사로 설립했다. 프레시지, 교촌에프앤비, 피자에땅, 오븐에 빠진 닭, 생어거스틴 등 다양한 브랜드의 온라인 사업 진출 및 영역 확장을 지원하고 있다.

허닭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고객 소리에 귀 기울이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고객 만족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