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오피스 위드짚, 광주광역시에 광주마루힐점 오픈


사업자주소지 매쉬업 플랫폼 위드짚은 광주광역시에 광주마루힐점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광주마루힐점은 광주광역시 북구 마루힐IBC지식산업센터에 위치해 있다. 신규 개점 기념으로 위드짚 웹사이트나 전화를 통해 비상주사무실을 3개월이상 계약하는 모든 신규 및 기존 고객들 대상으로 3개월을 무상 지원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공유오피스 위드짚은 1월 신규 오픈한 광주점과 청주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에는 강남점, 종로점을 포함해 전국에 26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19년 서비스 오픈 후 2022년 1월 현재 이용고객은 1만5273건을 달성했다.

최근 서울 및 수도권 외에 지방에서도 공유오피스 및 비상주사무실 임대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공유오피스 및 비상주사무실은 단독 공간의 비용이 부담되거나 사무실 상주가 필요하지 않은 비정기적인 이용자들을 위한 서비스다. 이에 최근 1인 창조기업, 신규 벤처, 스타트업 업체들 문의가 늘어나는 추세이다. 

위드짚 관계자는 "2022년에도 신규 및 기존 고객들이 비상주사무실을 저렴한 비용으로 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 진행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라며 "상주형 공유오피스 인테리어를 리모델링해 1인실, 2인실, 3인실, 5인실 등의 공간을 추가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