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동의명가는 온라인 채널을 통한 소통 강화를 위해 유튜브 채널을 신규 개설했다고 22일 밝혔다.
동의명가는 중장년층의 높은 이용율을 보이는 유튜브를 통해 전속모델 이상벽과 함께한 다양한 광고영상과 더불어 건강정보를 영상으로 제작해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도 높이고 중장년층에게 유익한 채널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갈 계획이다.
유튜브 채널뿐만 아니라 카카오TV, 네이버TV 등 온라인 대표 동영상 플랫폼을 비롯해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 채널 등 SNS채널과도 연계해 하나의 콘텐츠를 다양하게 활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의명가 유튜브 채널의 첫 게시물로 전속모델 이상벽과 함께한 TV광고 영상을 유튜브 버전으로 다양하게 재편집, 업로드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유진비앤엘 ‘동의명가’ 관계자는 “유튜브 채널은 중장년층들이 사용하는 SNS 중 높은 이용율을 보이고 있는 채널 중 하나이기 때문에 4060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채널”이라며 “앞으로 제품을 알릴 수 있는 콘텐츠를 꾸준히 생산해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창구로 만들어갈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동의명가에서는 2월 특별 프로모션으로 2+1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