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소프트웨어 제작 전문 기업 곰앤컴퍼니(대표 이병기)는 대학교 신학기를 맞아 영상 편집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위한 ‘크리에이터 챌린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지상·항공 촬영 장비 기업 DJI와 협업해 영상 촬영을 돕는 제품을 경품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는 곰앤컴퍼니가 개발한 두 가지 영상 편집 프로그램 ‘곰믹스 프로’와 ‘곰믹스 맥스’의 고객 체험 증대를 위해 마련됐다.
곰믹스 프로는 저렴한 가격, 고급 편집 기능을 쉽게 다룰 수 있도록 한 인터페이스로 영상편집 입문자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으로 알려졌다. 곰믹스 프로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곰믹스 맥스는 멀티 트랙, 세밀한 효과 조절 기능이 탑재돼 디테일한 편집을 필요로 하는 사용자들에게 적합하다. 곰믹스 맥스의 경우 기존 영상 편집 프로그램 대비 차별점을 인정받으며 ‘2022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크리에이터 챌린지 이벤트는 2월 28일부터 5월 1일까지 약 2달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곰믹스 프로 14일 무료체험 쿠폰을 제공하며 곰믹스 프로·맥스 두 영상 편집 프로그램 이용권에 대한 할인 판매도 진행된다. 곰믹스 맥스의 경우 이벤트 기간과 관계없이 언제든 14일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곰앤컴퍼니는 프로그램 체험자를 위한 특별한 인증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곰믹스 프로, 곰믹스 맥스로 영상을 편집한 뒤 SNS에 업로드한 참가자들 중 추첨을 통해 유튜버 등 동영상 크리에이터에게 유용한 DJI의 제품을 무료 제공한다.
브이로그, 여행, 과제 등 영상의 형식, 내용은 무관하며 이벤트 기간 내 편집한 영상을 SNS에 업로드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고지된 이메일 주소로 영상을 전송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또, 우수한 영상을 완성한 참가자를 선정해 1등 3명에게는 영상 촬영이 가능한 드론 ‘DJI 미니(Mini) SE’을 선물하며 2등 10명과 3등 15명에게는 각각 스마트폰 짐벌 ‘DJI OM5’, ‘DJI OM4 SE’를 제공한다. 그 외 참가자 중에서는 총 5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참가상으로 증정한다.
김광섭 곰앤컴퍼니 상무는 “신학기를 맞아 과제, 포트폴리오 제작, 개인 유튜브 영상 업로드 등 동영상 제작할 일이 많은 대학생들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곰앤컴퍼니는 비디오 서비스 플랫폼으로써 영상 문화를 이끌어 나가는 MZ세대의 새로운 소통 문화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마케팅을 실행 중”이라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