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 카길 프로틴 그룹(한국 지사장 하진태)은 프리미엄 소고기 엑셀비프(Excel Beef)의 소포장육 ‘엑셀컷(Excel Cut)’ 스테이크를 대상이 운영하는 식자재 마트 ‘대상베스트코’ 전국 지점에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엑셀비프는 대상베스트코 전국 12개 매장에서 엑셀컷 냉장 스테이크 13종을 선보인다. 부채살, 채끝과 같은 대중적인 부위는 물론, 살치살과 같은 특수부위도 제공한다. 요리하기 편하도록 한입 크기로 손질한 찹스테크 형태의 등심, 부채살 제품과 인기 향신료로 시즈닝을 가미한 척아이롤도 마련된다.
엑셀컷은 1~2인분으로 먹기 좋게 포장된 소포장육이다. 바로 조리할 수 있도록 손질되어 있어 육류 손질이 어려운 요리 초보는 물론 늘 시간에 쫓기는 식당 운영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냉장육의 신선함과 요리의 간편함을 동시에 잡은 제품으로 일반 소비자는 물론 사업자에게도 인기가 많다.
대상베스트코는 이번 엑셀컷 론칭으로 축산 부문을 더 강화한다. 대상베스트코는 카테고리별 전문 MD를 통해 신선하고 품질 좋은 식자재를 판매해 주목받고 있는 식자재 마트다. 축산 전문 MD가 엄선한 엑셀컷 냉장 스테이크를 통해 정육 부문 판매 범위를 기존 벌크형 제품군에서 소포장육 제품까지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4월 예정된 대상베스트코 대규모 할인 행사에서 엑셀컷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할인 행사는 대상베스트코의 연중 행사 중 가장 큰 규모의 이벤트로, 4월 7일부터 열흘간 전국 12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실시된다.
엑셀비프 관계자는 “엑셀컷 스테이크 제품은 요리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여 주는 신선한 냉장육 소포장 제품으로 인기가 많다”며 “이번 대상베스트코 론칭을 통해 소비자 뿐만 아니라 사업주도 더 편리하게 구매해 영업장 운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엑셀컷의 원육인 ‘엑셀비프’는 미국 PIERS 리포트를 기준으로 국내 미국산 소고기 시장 점유율 5년 연속 1위의 국내 대표 미국산 소고기 브랜드다. 미국 본토 뉴욕 3대 스테이크로 국내외에서 입소문난 소고기로 뛰어난 마블링과 부드러운 육질, 풍부한 육즙과 풍미를 자랑한다. 엑셀컷은 해썹(HACCP)인증을 받은 국내 최대 규모의 육가공 시설인 IPC(Icheon Processing Ceter)에서 안전하게 생산되며 소고기의 신선도 유지를 위한 포장법을 적용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