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가 시행하고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시공하는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가 인천광역시 서구 불로동 검단신도시 AA16블록에서 분양에 나선다.
30일 현대건설 측에 따르면,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는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 사업으로 분양가 상한제 적용을 받아 주변 시세 대비 경쟁력 있는 분양가 책정으로 실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는 지하 3층~지상 25층, 13개동, 1535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74㎡A 100세대, 74㎡B 50세대, 84㎡A 537세대, 84㎡B 75세대, 84㎡C 311세대, 99㎡A 219세대, 99㎡B 146세대, 99㎡C 90세대, 99㎡D 2세대, 125㎡PH 5세대 등으로 이뤄져 있다.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는 단지 내부 녹지공간 설계로 동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해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사생활 침해까지 최소화했다. 또 전 세대는 남측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자연채광을 누릴 수 있으며, 4베이(Bay) 맞통풍 구조(일부세대 제외) 설계를 적용해 안방에서도 우수한 실내 환기를 누릴 수 있게 설계됐다.
각 타입별 공간 구성도 우수하다. 중소형 면적인 전용 74㎡와 84㎡ 타입은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활용도 높은 공간을 제공해 고객 선호도를 높일 예정이다. 우선 두 타입 모두 침실 3개, 욕실 2개, 주방과 거실로 구성된다. 여기에 알파룸, 다용도실, 현관창고,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 활용도 높은 공간을 제공했다.
대형 면적인 전용 99㎡, 125㎡ 타입은 대형 면적 수요를 반영한 평면 설계를 적용해 희소가치를 극대화했다.
입주민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했다. 스카이라운지를 조성해 입주민들의 휴게 공간을 확보했으며, 지하층에는 부피가 큰 물건들을 별도로 보관할 수 있는 계절창고를 제공해 편리한 주거 생활을 지원한다. 또 실내 놀이터를 조성해 자녀들의 안전한 놀이 공간을 확보했고, 게스트하우스도 도입해 가족·지인들과 편하게 머무는 공간도 조성했다.
입주민의 건강을 위해 스크린 골프 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등 스포츠 시설과 자녀들을 위한 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도서관, 1인 독서실 등이 조성된다. 이밖에도 어린이 버스정거장, 사우나, 프리이빗 오피스, 경로당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예정돼 있다.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의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93-4에 마련될 예정이며, 3월 말에 개관할 예정이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