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생명 보험아카데미, 제1호 사이버보험박사 탄생

대한생명 보험아카데미(http://www.korealife.com/academy/main.asp ) “제1호 사이버보험박사” 장창진(54세,건축설계사)씨의 이야기다.

장씨는 11월 5일 대한생명(대표이사 申殷澈)이 보험아카데미 서비스 개시 1주년을 맞아 선정한 ‘보험아카데미 제1호 사이버보험박사’ 로 임명되었다. 사이버 보험학습관을 통해 보험관련 학습을 한 회원 중 출석 및 학습활동 성적이 가장 우수한 회원으로 선발된 것이다.

50대 아저씨, 사이버보험박사로 임명합니다

대한생명 ‘보험아카데미 제1호 사이버보험박사’ 로 선정된 장창진(54세)씨.

온라인 컨텐츠에 친숙한 20대, 30대 회원들을 제치고 1호 사이버보험박사에 선정된 50대의 장씨. 여가시간을 활용하여 틈틈이 학습 사이트를 살펴 보며 보험에 대한 지식을 쌓는 재미에 빠져들다 보니 수상의 기쁨까지 안게 되었다고 한다.

“10여년간 매달 50만원 정도의 보험료를 납입해 오면서도, 보험료와 보험금의 차이도 몰랐습니다”라며 “보험아카데미를 알게 되면서부터 보험에 대해 공부하는 재미를 느꼈습니다.”

이제는 직접 보장설계를 할 정도가 된 장씨. “건물을 체계적으로 설계해야 튼튼하고 아늑한 공간을 만들 수 있는 것처럼, 보험도 탄탄한 기초지식을 바탕으로 보장, 저축에 대해 계획하고 설계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며 “요즘은 주위 사람들에게 보험 관련하여 조언을 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보험에 대해 알게 되니 자신이 가입한 보험의 의미를 알게 되었다는 장씨. 보험 관련 학습과 퀴즈 풀이를 통해 보험에 대한 준전문가가 된 장씨에겐 사이버보험박사의 영예와 함께 유럽여행상품권이 주어졌다.

보험아카데미...보험 관련 정보 제공하는 사이버보험학교

대한생명 ‘보험아카데미’ 는 소비자들이 어려워하는 보험에 대해 소비자들이 직접 학습할 수 있도록 컨텐츠를 제공하는 사이버보험학교이다. 보험업계 최초로 작년 9월 서비스 개시 이후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20만명의 회원들이 다녀가는 등 고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고객들은 플래쉬와 애니매이션으로 쉽고 재미있게 구성된 보험학습관에서 보험에 대한 공부를 하고, 보험설계를 해보면서 보장, 노후설계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다. 보험 뿐만 아니라 각종 금융지식과 재태크상식에 대해 공부하며 다양한 퀴즈 문제를 통해 정보를 얻기도 했다. 그 외에도 인기도서 요약본서비스, 전문세무사의 인터넷을 통한 세무상담서비스도 인기를 얻었다.

20만명의 참여로 연간 200만회가 넘는 사이트 조회기록

보험아카데미는 직접 학습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와 여러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로부터 ‘보험에 대해 흥미를 갖게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보험에 대한 학습과 함께 건강·금융·문화생활 전반에 관한 정보를 재미있게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Education+Entertainment) 의 현장이다.

20만명의 고객들이 200만회가 넘는 페이지 조회를 기록하며 고객들이 사이트에 관심을 갖고 이용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즉, 한번 방문한 고객들은 각종 콘텐츠를 통해 적극적으로 학습에 참여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대한생명 관계자는 “보험아카데미는 재미와 유익함을 동시에 제공하여 고객과 함께 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통로” 라며, “건강보장, 노후대비, 재테크 등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고객들이 보험을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