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이브 리-이슈(Archive Re-issue) 라인 / 사진=에스프리
글로벌 패션 브랜드 ‘에스프리(ESPRIT)’는 아이코닉하고 컬러풀한 아이템, 삶과 젊음에 대한 긍정적인 에너지로 가득한 디자인과 이미지로 새로운 탄생을 알리며 한국에 정식 런칭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관계자는 “에스프리는 누구에게나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아이템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구축하며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는 패션브랜드”라며 “특히 현재 가장 핫하고 주목받는 이슈 혹은 크리에이터들과의 협업하는 방식으로, 신선하고 독창적인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컬러(Color T-shirts) 라인(왼쪽)과 러브(Love Composite) / 사진=에스프리
이번 한국 런칭에 맞춰 ‘에스프리(ESPRIT)’가 새롭게 공개한 컬렉션은 ‘아카이브 리-이슈(Archive Re-issue)’, ‘러브(Love Composite)’, ’컬러(Color T-shirts)’의 세 가지 라인이다. 에스프리는 브랜드가 가진 오랜 전통과 이미지를 재해석함과 동시에 현재의 세대들에게 희망과 긍정의 에너지를 강조하는 메시지를 담은 아이코닉한 라인들로, 베이직 티셔츠와 오버사이즈 스타일의 스웨트셔츠를 주요 제품으로 하고 있다. 또 ‘에스프리(ESPRIT)’ 로고와 같은 타이포를 사용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하는 동시에 강렬하면서도 경쾌한 시각적인 즐거움을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에스프리는 또 푸치아 핑크, 아쿠아 블루, 다크 퍼플, 카디널 레드, 울트라 마린 등 과감하고 다양한 색상을 활용해 브랜드의 특색과 면모를 잘 보여주고 있으며, 무엇보다 하루 종일 입고 생활하기에 좋도록 편안한 실루엣과 스타일을 위해 높은 품질의 소재를 사용했다고 강조했다.
이 컬렉션의 런칭을 시작으로 ‘에스프리(ESPRIT)’는 한국에서도 흥미로운 파트너들과의 협업, 다양한 분야와의 크로스오버 등을 시도하며 진정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다질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이 달 한남동에 브랜드 최초로 전 세계에 하나뿐인 ‘ESPRIT EXPERIUM’이라는 공간을 오픈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패션, 디자인, 문화뿐만 아니라 리테일과 외식업을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브랜드가 지닌 다채로운 면모를 지속적으로 보여줄 계획이다.
에스프리 제품은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네이버 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