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x펀샵, 신제품 ‘구운김땅콩’ 최초 공개…“무료로 맛보세요.”


오리온은 지난 2일, 출시 47년을 맞은 스테디셀러 ‘오징어땅콩’의 신제품 ‘구운김땅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구운김땅콩은 28회에 걸쳐 얇게 입힌 반죽을 구워 낸 바삭한 식감에 두 번 구운 김의 감칠맛을 더했다. 

최근 유통업계는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및 업계 트렌드 맞춰 기존 제품에 색다른 조합을 통해 주 소비층인 MZ세대 공략에 나서고 있다. 기존 제품의 기본 특징은 유지하되 일부 특징은 색다른 변화를 줘 소비자에게 신선함을 선사하고 있다. 이에 맞춰 오리온은 1976년 첫 출시 이후 47년간 효자 상품으로 자리 잡고 있는 오징어땅콩에 색다름을 더해 MZ세대와 소통 강화에 나섰다.

구운김땅콩은 작년 출시된 오리온 ‘고추칩’을 가장 먼저 선보인 CJ온스타일 자회사 ‘펀샵’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펀샵은 오리온 신제품 출시를 맞이해 펀샵 신규 회원가입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 27일부터 펀샵 신규 회원으로 가입할 경우 선착순 4000명에게 구운김땅콩을 무료로 제공한다. 

펀샵은 그 간 ‘즐거움의 시작’이라는 슬로건 아래 새로운 트렌드와 제품을 탐색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색 이벤트를 진행해 왔다. 지난 3월 자사의 캠핑 브랜드 브루클린웍스는 일산 킨텍스 2022 캠핑&피크닉 페어에 참여하며, 메타버스 플랫폼인 ZEP과 함께 온라인 캠핑페어를 운영했다. 이 행사에서 보물찾기, OX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와 실시간 Q&A, 신제품 프리뷰 등 고객 소통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밖에도 매월 가장 트렌디한 경품을 선정해 당첨자는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천원딜, 메일을 받는 고객 대상으로 힌트를 제공하고 진행했던 설날 떡국재료찾기 이벤트, 창립 21주년 기념 본사 방문 드라이브스루 선물 이벤트 등이 그 예이다.

오리온 마케팅 담당자는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오징어땅콩과 같이 오랜 전통을 지닌 브랜드에 새로운 활력을 주고 또 다른 연령층의 소비자들에게도 맛있는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며 해당 이벤트를 주최하게 된 펀샵 마케팅팀에서는 작년에 이어 고객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과자를 최초로 맛보게끔 기회를 만들어주신 오리온 담당자분들께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항상 새로운 제품과 트렌드를 탐색하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새로운 콘텐츠와 서비스를 약속한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