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평가,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헤어 디자이너’ 1차 조사 결과 발표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헤어디자이너’ 1차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소비자산업평가는 두 분류로 나눠 시행하는데, 1차는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미용 봉사를 통해 재능기부를 한 헤어 디자이너를 엄선해 발표한다고 설명했다. 

2차 일정부터는 전국 헤어디자이너를 대상으로 포털 예약 사이트 및 예약 애플리케이션 내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한 리뷰 수 등을 참고해 최상위 후보군에게 후보 등록 안내를 하는 과정을 거친다고 덧붙였다. 이어 지역별 차수로 진행되는 일정에 따라 최종 평가를 거쳐 전국에서 우수한 헤어디자이너를 선정해 다음달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평가 관련 사항은 한국소비자평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1차 조사결과 재능기부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이·미용 서비스를 지원해 엄선된 헤어디자이너는 ▲류혜원 실장(이진헤어 구월점) ▲김은진 대표(주노헤어 창녕) ▲신화남 대표(신화남뷰티갤러리) ▲오해석 원장(오해석 두피헤어) ▲최섬나 원장(핑크미용실) ▲노현두 원장(노현두 헤어클럽) ▲김준섭 이용사(캡틴이용원 인후동) ▲박노만 이용사(음성이발관) ▲선섬자 원장(썬헤어숍) ▲이정분 원장(강미용실) 등 10명이다.

이번 발표는 국내 미용산업의 발전과 다양해진 소비자의 눈높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미용 서비스에 대한 질적 향상을 꾀하는 동시에 소비자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은 헤어디자이너를 선정, 소비자에게 소개해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실시한다는 것이 한국소비자평가 측 설명이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헤어디자이너는 국내 미용산업의 발달과 함께 다변화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높은 질의 미용서비스를 제공하는 우수 헤어디자이너를 대중에 소개하고 그 공로를 치하하는 발표다. 매년 국내 최대 규모의 미용 관련 전문 정보를 소비자에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 코로나19 및 기타 위기상황으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에게 힘을 보탤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식료품 및 기초 생활용품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