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참 Shinhan 상품 제안 페스티발' 실시

신한은행(www.shinhan.com 은행장 申相勳)은 고객과 직원의 니즈를 반영한 참신한 상품 아이디어를 모집하여 상품개발에 반영하기 위한 『참Shinhan 상품 제안 페스티발』을 2007년 11월 12일부터 12월 7일까지 실시한다.

『참Shinhan 상품 제안 페스티발』중 고객대상 이벤트는 신한은행에서 상시로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 내의 고객제안상품코너를 한시적으로 상금을 상향하여 실시하는 이벤트이다.

기존상금은 최우수상은 100만원 현금이었으나, 이벤트 기간 동안 제안하여 최우수상 1명에게 300만원의 현금을 수여한다.

우수상 10명에게는 30만원을 현금으로(기존 10만원 문화상품권), 장려상 50명에게는 2만원권 문화상품권을 수여한다.

참가대상은 연령이나 직업에 상관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제안하고자 하는 상품 아이디어도 예금/대출/펀드/카드/보험 등 제한이 없다.

아이디어 접수 방법은 이벤트 기간동안 신한은행 홈페이지(www.shinhan.com)를 통하여 형식에 상관없이 작성하여 제출하면 되며 제안배경, 목적, 상품아이디어의 내용을 상세히 기술하여 제안할수록 좋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4월부터 신상품 및 신서비스 개발시 고객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반영하여 고객지향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고객 상품제안 코너』를 실시, 매분기 심사를 통하여 수상제안을 선정해오고 있는데, 매분기 평균 100 ~ 120건의 제안이 접수되고 있다.

2006년 상품제안 중 고령화 시대에 대비하여 부모를 모시고 사는 사람에게 대출금융혜택을 지원하는 컨셉의 내용을 제안한 고객이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는 대출상품의 금리우대 조건으로 반영된 바 있다.

또한 주부 및 여성고객을 위한 상품인 ‘Home & Sweet 저축/적립예금/카드’, 대학생을 위한 ‘Tops캠퍼스플랜저축예금’, 어린이를 위한 전용 상품 ‘새싹사랑적금’등 다양한 상품개발 시 고객들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참고하여 신상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행내에서 상시로 운영하는 상품제안시스템인 에디슨보드를 통하여 상품제안을 받아오고 있는데, 창구에서 고객과의 다양한 상담을 통하여 고객이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현장감 있는 상품제안을 통한 직원이 판매하고 싶은 상품을 만들자는 취지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참Shinhan 상품 제안 페스티발』은 참신한 내용의 상품을 제안해 달라는 취지와 신한(Shinhan)은행에 바라는 상품 아이디어를 제공해 달라는 고객제안이벤트이기 때문에 고객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