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족발’은 2022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소비자글로벌협의회(공동의장 윤정연·조은영)가 주관하고 전자정보인협회, 아이팩조정중재센터, 한국링컨협회가 후원하는 ‘2022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은 한국소비자평가원이 조사, 평가해 소비자의 신뢰도, 선호도를 바탕으로 미래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발굴하는 취지로 개최되고 있다.
BG푸드시스템(대표 반구동)의 방구족발은 올해 평가에서 수상함에 따라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게 됐다.
업체 측은 “연속수상은 기업이 성장해온 과정을 다시 한 번 면밀히 검토하고 소비자의 만족도가 높아졌는지를 살펴보는 등 다소 엄격한 기준으로 재평가하고 있어, 그 의미가 더욱 뜻깊다”고 설명했다.
한편, 평가기관인 한국소비자평가원은 브랜드 네이밍(Naming, 함축성·간결성·발음용이성·기억용이성) 평가에서 ‘반구족발’에서 시작된 브랜드 명칭이 고객들에 의해 ‘방구족발’로 변형되면서 친근함과 견고함을 강조하는 의미가 내포돼 있는 등 함축성, 발음 용이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
또 브랜드 컨슈머 리퓨테이션(Consumer Reputation, 품질·서비스·가격에 대한 소비자만족, 호감, 신뢰, 인지정도) 평가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해 소비자의 근심을 덜어주고 양질의 재료를 선택해 곧바로 조리하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반구동 BG푸드시스템 대표는 “2년 연속 수상이라는 점에서 감회가 새롭고 감사하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앞으로도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고객들께 다가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