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240㎐ 고주사율 OLED 본격 양산

▲삼성디스플레이가 선보인 240㎐ 고주사율 OLED 패널 /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대표 최주선)는 화면 주사율 240㎐를 지원하는 노트북용 OLED를 본격 양산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제품은 엠에스아이(MSI)가 최근 공개한 15.6형 게이밍 노트북 '레이더 GE67 HX'에 탑재됐다.

게이밍 노트북의 경우 시각적 화질 요소 외에 응답속도, 주사율 같은 실제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주는 사양이 더욱 중요하기 때문에 OLED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점점 늘고 있다.

클라크 펑 엠에스아이 노트북 상품기획부 부총경리는 "OLED는 빠른 응답속도, 넓은 색 재현력, 높은 명암비 등의 장점과 더불어 고해상도 및 고주사율 성능이 적절하게 밸런스를 이뤄 게이밍에 최적화 돼 있다"며 "이는 프리미엄 게임을 즐기는 소비자들뿐만 아니라 고성능 애호가, 영상 편집작업을 하는 크리에이터에게도 적합한 디스플레이"라고 말했다.

백지호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디스플레이 전략마케팅실장(부사장)은 "240㎐ OLED는 고주사율 OLED 노트북을 기다려온 소비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제품"이라며 "차별화된 특성을 가진 고주사율 OLED는 게이밍 시장의 판도를 뒤바꾸는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