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건기식 브랜드 ‘바이오퍼블릭’, 100만개 판매 돌파

“상품성, 합리적 가격에 예방 중시하는 사회풍토 영향”…바이오퍼블릭 상품 40개로 확대 계획

▲이마트 건기식 브랜드 ‘바이오퍼블릭’ 상품 / 사진=이마트


이마트는 지난 1년 건기식 매출을 분석한 결과, 바이오퍼블릭(Biopublic) 상품이 1년간 100만 개 이상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13일 밝혔다. 1분당 2개씩 팔린 셈이다.

바이오퍼블릭은 이마트가 지난해 6월 몸에 좋은 건기실을 대중화하겠다는 목적으로 런칭한 건강기능식품 PL 브랜드다.

이마트는 바이오퍼블릭 상품이 인기를 얻은 것은 우선 섭취용량을 1~2개월로 줄이고, 가격을 유사상품 대비 20~30% 저렴한 4900~1만9800원으로 설정해 양이나 가격 면에서 모두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주요하게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건강기능식품 대중화라는 목적에 맞게 상품 수도 크게 늘렸다. 작년 오메가3, 비타민, 홍삼 등 9개의 필수 건기식으로 시작했던 바이오퍼블릭은 현재 다이어트 케어, 혈압케어, 위건강 케어는 물론 워터젤리까지 선보이며 현재 29개 상품을 운영 중이다.

이마트는 바이오퍼블릭이 국내 건기식 ODM 1위 기업인 콜마비앤에이치가 엄선한 성분으로 생산해 뛰어난 상품성은 물론, 안전성까지 갖췄다고 설명했다.

이마트는 바이오퍼블릭의 인기가 뛰어난 상품성, 합리적인 가격과 함께 고령화 사회와 코로나19 확산이 맞물려 치료보다는 예방을 더 중요시 하는 사회풍토와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는 셀프 메디케이션(Self-medication) 트렌드가 확산됐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이마트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월계점, 신도림점 등 30개 점포에 건강기능식품 전문 통합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향후 전문 매장은 70개, 바이오퍼블릭 상품은 40개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이마트는 오는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바이오퍼블릭 브랜드 런칭 1주년 기념행사를 선보인다. 먼저 멀티비타민, 루테인, 밀크시슬 등 4900원 가격대의 상품과 비타민C스틱, 관절케어, rTG 오메가3 등 9800원 가격대의 상품 전품목을 2+1에 판매한다.

또 1만 원 이상 가격대의 바이오퍼블릭 전품목, 워터젤리 전품목을 행사카드로 2개 이상 구매시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