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한국소비자평가,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디지털/가전'모니터 부문 등 평가 결과 발표


KCA한국소비자평가는 6월 16일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디지털/가전'의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본 소비자산업평가는 국내 디지털·가전 용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판매처들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실제 이용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판매처를 선정,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그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실시한다.

지난 3~4월 중 포털사이트의 리뷰 수를 기반으로 사전조사를 실시해 각 제품 카테고리 내에서 상위 평가를 받은 엄선된 후보군에게 후보자 접수 안내가 이뤄졌다. 한국소비자평가는 등록한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평가 일정에 따라 실제 이용 소비자들의 리뷰 평가를 바탕으로 ▲제품 만족도 ▲배송 만족도 ▲컴플레인 응대 ▲재구매 의사 ▲전반적 평가 등의 기준으로 최종 종합평가를 거쳐 우수 판매처를 발표했다. 

주요 부문의 우수 판매처는 ▲모니터 부문 디지탈프라이스 ▲영상가전액세서리(브라켓) 부문 엘엔티테크 ▲영상가전액세서리(브라켓) 부문 벽걸이PRO ▲영상가전액세서리(브라켓) 부문 프로방스 ▲영상가전액세서리(스탠드) 부문 에스디엘 ▲그래픽/멀티미디어(영상변환) 부문 아이디어발전소 ▲USB메모리 부문 기프트샵코리아 ▲태블릿PC액세서리(케이스/파우치) 부문 어톤먼트 ▲HUD 부문 삼에스 ▲전방/후방 카메라 부문 디엠텍 (간략)이 있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디지털/가전’은 양질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 판매처의 노고를 치하하는 발표"라며 "매년 디지털·가전 용품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조사와 발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