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비즈니스 전문기업 엔코아(대표 이화식)의 인공지능(AI) 및 데이터 교육센터 플레이데이터는 정부 지원 교육과정 확대와 수강생 편의를 위해 플레이데이터 G밸리캠퍼스를 새로 열고 올해 하반기 빅데이터 부트캠프와 AI 부트캠프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플레이데이터는 엔코아의 AI·데이터 교육센터로 다양한 정부지원 소프트웨어(SW) 전문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사업인 SWETI(SW전문인력양성기관)에 6년 연속 선정되며 IT 교육센터로 인정받고 있으며, 고용노동부 K-디지털 트레이닝 공식 훈련기관, 서울산업진흥원의 새싹(SeSAC) 공식 교육기관으로 최신 IT 전문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 하반기에는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으로 빅데이터 부트캠프와 AI 부트캠프 커리큘럼을 강화하고 7월 개강한다.
플레이데이터의 부트캠프는 IT 프로젝트 현장에서 요구하는 개발자 양성을 위한 현장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각 과정은 기업에서 활용하고 있는 IT 기술세트와 현직 엔지니어가 참여해 개발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수강생은 이론과 실습은 물론 실제 파일럿 프로젝트를 통해 프로젝트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또 플레이데이터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플레이데이터만의 취업 지원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수강생에게 포트폴리오 작성에서 모의 면접, 기업 연계까지 취업을 위한 가이드를 제공하고, 플레이데이터와 채용 협약을 체결한 122개의 검증된 기업에 채용 연계까지 수강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의 빅데이터 부트캠프와 AI 부트캠프는 6개월 과정으로 오는 7월 4일, 7월 11일, 7월 18일, 3회에 걸쳐 순차 개강하며 총 150명 규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빅데이터 부트캠프는 빅데이터 분석에서 머신러닝, 엔지니어링에서 백엔드까지 전 과정을 수강할 수 있으며, AI 부트캠프에서는 컴퓨터비전을 활용해 자율주행, 이미지 분석, 영상 분석, 사물인터넷 등 다양한 AI 서비스를 실제 개발해 볼 수 있다.
자세한 수강신청 방법은 플레이데이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