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그룹, 특성화고 학생 30명에 장학금 전달

대상 학교 수도권에서 전국 단위로 넓히고 장학금 규모도 확대

▲웹케시그룹이 ‘제2회 미래교육 우수 재능 학생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웹케시


B2B 핀테크 전문 그룹사 웹케시그룹(회장 석창규)은 지난 24일 서울 영등포구 웹케시그룹 본사 위홀(We Hall)에서 ‘제2회 미래교육 우수 재능 학생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웹케시그룹은 특성화고 학생들의 학업 성적 및 재능을 기준으로 장학생을 선발해오고 있다. 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지난해보다 더 많은 인원을 선발하기 위해 전국 단위로 모집 범위를 넓히고, 장학금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웹케시그룹은 이번 행사에서 특성화고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 30명에게 총 30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고가인 장학생 대표(대구 제일여자상업고등학교 재학)는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웹케시그룹이 많은 지원을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를 잊지 않고 꿈과 도전을 이어가 나중에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훌륭한 사람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병익 교육부 평생직업교육국장은 “미래 인재 육성에 아낌없이 지원하는 웹케시그룹의 책임과 역할이 장학생들의 꿈과 도전을 향해 나아가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많은 학생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교육부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은 장학금 전달식 축사를 통해 “뛰어난 학생들이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꿈을 포기해선 안 된다“며 “이들이 우리 사회와 국가에 필요한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 역할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석 회장은 이어 “웹케시그룹 또한 꾸준한 장학 사업과 함께 지역경제 발전에 동행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웹케시그룹은 B2B 핀테크 전문 그룹으로 핀테크 기업 최초 코스닥에 상장한 웹케시를 비롯해 2021년 코스닥에 상장한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쿠콘,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비즈플레이, 제로페이 상품권 서비스 앱 비플제로페이를 운영하는 비플페이 등의 그룹사로 이뤄져 있다.

웹케시그룹은 건립 이후 ▲한국장학재단 장학금 기탁 ▲부산대학교 장학금 후원 등 장학금 지원 사업과 함께 다양한 지원활동을 넓혀가고 있다. 최근에는 부산 IT 센터 설립을 통해 부산·경남 지역 IT 인재들을 적극 채용하고, 연구개발 및 복지에 대규모 투자를 결정하며 고용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웹케시그룹은 이밖에도 ▲캄보디아 SW 인재 양성 ▲캄보디아 레슬링 국가대표팀 후원 ▲소아암 어린이 돕기 ▲미혼모 돕기 ▲1사 1촌 결연 ▲예술작가 성장 후원 ▲장애인 기업 경리나라 보급 ▲프로 골프 선수 후원 등을 전개하고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