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씨티은행과 토스뱅크·국민은행 간 대환대출 프로세스 구축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은 한국씨티은행(은행장 유명순)의 개인신용대출 대환 제휴 프로그램 관련 데이터 중계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2일 밝혔다.

씨티은행은 최근 소비자 금융업무를 단계적으로 축소하면서 개인신용대출 이용고객 보호와 편의 제고를 위해 토스뱅크, 국민은행과 대환대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쿠콘은 씨티은행과 제휴은행 간 대환대출 업무를 위한 데이터 중계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제휴은행은 이를 통해 신속하게 대환대출 프로세스를 마련하고 대출 이용자의 편의성도 높일 수 있게 됐다.

씨티은행의 개인신용대출 상품을 이용 중인 고객은 기존 대출의 잔액, 적용금리 등을 제휴은행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별도 서류 제출 없이 낮은 금리의 대출상품으로 편리하게 갈아탈 수 있다.

쿠콘과 씨티은행은 대출업무 전용망이 이미 연계돼 있어 대환대출 데이터 중계시스템을 빠르게 구축했다. 쿠콘은 30여 금융기관과 대출업무 전용망이 연결돼 있어 관련 서비스 구축이 용이하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이번 씨티은행의 대환대출 데이터 중계시스템 구축사업은 쿠콘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라며 “쿠콘은 고객사의 업무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계속해서 신규 서비스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