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스포츠/레저’ 온라인 분야의 평가 결과를 13일 발표했다.
KCA한국소비자평가는 스포츠/레저 활동시설 및 다양한 스포츠/레저 용품을 판매하는 판매처에 대한 이용 소비자들의 평가를 바탕으로 높은 평가를 받은 업체를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이번 소비자산업평가를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KCA한국소비자평가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시설분야 및 온라인 판매처 분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지난 3~5월 중 분야별 상이한 조사 기준에 따라 사전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국 업체 중 상위 평가를 받은 엄선된 후보군에게 후보자 안내가 이뤄졌다.
KCA한국소비자평가는 온라인 판매처 분야는 등록한 후보자를 대상으로 한국소비자평가에서 평가 일정에 따라 실제 이용 소비자들의 리뷰 평가를 바탕으로 ▲제품 만족도 ▲배송 만족도 ▲컴플레인 응대 ▲재구매 의사 ▲전반적 평가 등의 기준으로 최종 종합평가를 거쳐 우수 업체를 발표했다고 설명했다.
주요 부문의 우수 판매처는 ▲수영복 부문 나야스타일 ▲기타수영용품 부문 수모팔이 구비비 ▲스포츠마스크 부문 르플렉스 ▲스포츠마스크 부문 베리(VARY) ▲스포츠마스크 부문 수이골프 ▲스포츠선글라스 부문 초경량 스포츠고글 체인지 마스터 ▲스포츠토시 부문 켈렉스산업 ▲볼링용품 부문 바이웰리치(볼링회전마스터) ▲농구화 부문 라택 등이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스포츠/레저’는 양질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 업체의 노고를 치하하는 발표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스포츠/레저 활동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만큼 이에 걸맞은 유익한 전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조사와 발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 코로나19 및 기타 위기상황으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에게 힘을 보탤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식료품 및 기초 생활용품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