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Y, 20대 위한 혜택 플랫폼 ‘Y박스’ 개편

20대 취향 굿즈 판매하는 와이숍과 플레이리스트 감상 기능 와이믹스 추가

▲싱어송라이터 미노이가 출연한 Y박스 광고 이미지 / 사진=KT


KT(대표 구현모)는 자사의 20대 전용 브랜드 ‘와이(Y)’가 데이터 혜택 앱 ‘Y박스’에 신규 기능을 추가해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Y박스는 데이터 나눔 기능 외에도 20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2022년 7월 기준 190만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통신사 제한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지만 데이터 관리기능은 KT 가입자만 사용 가능하다.

Y박스에 새롭게 추가된 대표 기능은 20대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굿즈를 구매할 수 있는 ‘와이숍(Y SHOP)’과 추천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무제한 감상할 수 있는 ‘와이믹스(Y MIX)’다.

와이숍은 20대들의 취향에 맞춘 디지털 악세서리, 문구·팬시, 리빙·데코, 패션소품 등 4개 카테고리 상품으로 구성됐다. 상품은 트렌디한 니치 브랜드의 굿즈로 KT그룹 공식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Y퓨처리스트’가 직접 선정했다.

와이숍에는 20대에게 인기 있는 대형 브랜드와 Y가 제휴한 콜라보 상품이 정기적으로 한정 판매될 예정이며, KT가 지원하는 신진 아티스트 그룹 ‘와이 아티스트’들이 제작한 오리지널 굿즈도 선보인다.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아티스트들에게 지급된다.

와이믹스는 매월 구성이 다른 3개의 플레이리스트가 업데이트되며 하나의 플레이리스트는 30여곡으로 구성된다. 곡을 직접 고르기보다는 플레이리스트 위주로 음악을 감상하는 최근 MZ세대의 트렌드가 반영됐다.

와이믹스를 이용하면 Y박스 앱 화면을 나갔을 때에도 음악이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재생돼 편리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와이믹스의 플레이리스트는 지니뮤직과 제휴를 통해 무료로 체험 가능하다.

개편된 Y박스는 원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아이폰을 이용하는 고객은 7월 말부터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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