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콜센터 평일 운영시간 오후 9시까지 3시간 확대


교보생명은 이 달부터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인 콜센터 운영시간을 오전 9시~오후 9시로 3시간 확대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에 직장인, 맞벌이부부, 자영업자 등 근무시간에 전화상담을 이용하기 어려웠던 고객들도 야간 상담을 통해 보험유지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번 콜센터 운영시간 확대는 보험 계약 유지 고객들의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한 차원이다. 고객들은 보험금 지급 업무는 물론, 보험료 납입, 보험계약대출 실행 및 상환, 보험계약 변경, 사고보험금 상담, 증명서 발급 등의 업무에서 야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다만 보험계약 해약, 펀드 변경, 사고보험금 접수 등 일부 업무는 상담이 제한된다.

교보생명은 그동안 업계 최고 수준의 콜센터 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그 결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조사한 콜센터 서비스 품질조사(KSQI) 생명보험 부문에서 국내 우수콜센터로 19년 연속 선정됐다.

교보생명 콜센터 관계자는 "야간 상담 운영으로 교보생명 모든 고객이 시간에 구애 없이 유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며 "향후에도 서비스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꾸준히 노력하는 한편, 차별화된 유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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