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 “AI 인재 모십니다”…하반기 대규모 공채 실시

신입·경력직 채용, 이달 13일까지 지원서 접수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AI 및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핵심 사업을 중심으로 기술 고도화, 사업 다각화를 위한 2022년 하반기 신입 및 경력 대규모 공개채용을 오는 1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연구개발(R&D) 분야 및 기술기획, 지식 컨설팅, 지식구축, 솔루션 개발, 솔루션 영업, 기술지원, 데이터 분석 컨설팅, 품질관리 등 전 분야에 걸쳐 채용을 진행하며, 특히 하반기 AI 및 클라우드 사업 다각화와 신기술 개발을 위한 AI 개발·연구 부분에서 채용을 적극 진행한다.

최근 공채가 없어지고 수시 채용 기조가 이어지고 있는 채용시장에서 와이즈넛은 매년 상·하반기 대규모 공채를 진행하며,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매년 채용 규모를 늘려 소프트웨어(SW) 기업의 기술력의 근간이 되는 우수 핵심 인재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는 지난 몇 년간 지속된 언택트(Untact)의 중요성과 동시에 디지털 전환에 대한 시장의 집중이 조명되면서 이에 근간이 되는 와이즈넛의 AI 챗봇 및 클라우드 서비스의 활발한 사업 수행에 따른 꾸준한 실적 증가로 매년 호실적을 기록했기 때문에 가능했다.

또 와이즈넛은 AI 선도기업으로서 그동안 SW 전공자뿐만 아니라 어문, 인문, 상경계열 등 다양한 전공자들을 채용함으로써 AI 전문인재 육성에 힘써왔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AI 챗봇 및 클라우드 서비스는 여전히 언택트 서비스의 최전방에서 사회 전반에 깊숙이 자리잡아 기술력과 가치의 중요성이 날로 강조되고 있다”며 “와이즈넛은 이러한 관심과 함께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 시대 구현을 위한 차세대 인공지능 SW를 만들어나갈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반기 신입 및 경력 공개채용 서류 접수는 오는 13일까지이며, 와이즈넛 대표 홈페이지 및 사람인, 잡코리아 등 주요 채용 사이트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