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 사전 온라인 이벤트 진행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개최


금융위원회와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변영한)는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2층에서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를 개최하고, 행사를 알리기 위한 사전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는 금융위원회 주최,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주관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핀테크, 금융의 경계를 허물다’를 주제로 한다. 핀테크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 등을 소개하고 핀테크 산업 동향과 혁신 금융의 미래 전망 등을 함께 논의한다.

박람회 개최를 맞아 주관사인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본 행사 개막 전까지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계정에서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첫 이벤트는 21일까지 진행하는 ‘소문내기 이벤트’이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버튼을 누른 후 필수 해시태그 (#핀테크위크 #코리아핀테크위크 #코리아핀테크위크2022 #커밍순)를 포함한 게시물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된다. 공유한 게시물 링크를 댓글로 인증하면 참여 완료되며, 1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와 치즈 베이글 세트 모바일 상품권을 전달할 예정이다.

더불어 5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는 ‘N행시 이벤트’는 핀테크 위크와 관련된 3가지 제시어(코리아, 핀테크, 위크) 중 하나를 골라 N행시를 짓고 댓글을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참여 시 추첨을 통해 갤럭시 버즈2, 요기요 3만원 상품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 풍성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개막 당일에도 현장 중계 인증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이벤트 당첨자는 별도의 당첨자 발표 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 핀테크 2022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는 핀테크 산업 정보를 공유하는 기회이자 모두가 함께 핀테크를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준비한 다채로운 이벤트 참여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라며 다가오는 본 행사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