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IBK기업은행, 손잡고 디지털 결제 보급 나서


미래에셋증권은 IBK기업은행과 중소기업 상거래 디지털화 및 고객 결제 편의성 제고, 디지털 신규사업 공동 연구∙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회장과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이 참석해 양사의 협업 방향성에 대해 논의했다.

두 회사는 핵심역량을 결합해 소상공인과 소비자의 결제 편의성 제고를 위한 협업 외에 고객에게 새로운 금융생활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미래에셋증권은 IBK기업은행 무선 결제단말시스템인 박스포스(BOX POS) 내 미래에셋페이(PAY)를 비롯한 간편결제서비스를 제공해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상거래 디지털화를 통해 국내외 고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 미래에셋증권은 위챗 오픈 플랫폼 미니프로그램을 활용한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지원 등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양사는 각 사의 장점을 살린 디지털 신규사업 공동연구 및 발굴을 통해 다양한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출시하고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회장은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위기극복 지원에 앞장서고 있는 IBK기업은행과의 협업을 통해 소상공인과 소비자의 결제 편의성을 제고할 계획”이라며 “나아가 양사의 핵심역량을 결합한 신규 디지털 비즈니스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투자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