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우유GT’ 브랜드 라인업 /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은 ‘맛있는우유GT’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한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우유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조사로,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와 재이용 의향을 평가하기 위해 매년 진행된다.
남양유업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맛있는우유GT는 특허받은 GT 공법으로 100% 질소충진해(살균유 저장탱크 기준) 공기와 접촉을 차단해 신선하고 깔끔한 우유 맛을 살리는 동시에 진공상태(-0.5 bar 이하)에서 잡맛과 잡내를 뽑아내 순수 우유 본연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 철저한 품질 관리도 맛있는우유GT의 장점으로, 1A등급 원유는 물론,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우유 품질에 대한 국제적 통용 기준인 PMO를 120가지 이상 통과했다.
맛있는우유GT는 우유 본연의 맛에 집중하며 ‘본능적으로 끌리는 우유’라는 콘셉트로 지난해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 현재 맛있는우유GT는 일반 흰 우유를 비롯해 저지방 제품과 락토프리 제품 등 5가지 세부 브랜드로 구성돼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