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과 LVMH P&C 관계자들이 지난 21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SSG닷컴
SSG닷컴이 엘브이엠에치코스메틱스(LVMH P&C)와 손 잡고 ‘럭셔리 뷰티’ 경쟁력을 강화한다.
SSG닷컴은 지난 21일 LVMH P&C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LVMH P&C는 프랑스 명품 브랜드 그룹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의 화장품, 향수 부문이다. 프레쉬, 베네피트, 메이크업포에버, 지방시, 겔랑 등 럭셔리 뷰티 브랜드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양측은 쓱닷컴이 지닌 프리미엄 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에 LVMH 그룹의 럭셔리 뷰티 상품 경쟁력을 더하면 상승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는 점에 공감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차별화 상품 개발, 공동 프로모션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한다. 이밖에 뷰티 전문관 ‘먼데이문’ 특화 서비스 고도화, 데이터 기반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도 힘을 모을 계획이다.
양측은 내달 초 첫 공동 프로모션을 열고, 협업을 본격화한다. 브랜드별 쓱닷컴 단독 상품을 선보이고 고객 참여형 행사를 진행하며,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을 통한 특별 라이브 방송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