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세아이텍, AI·빅데이터 분석 활용 웨비나 10월 12일 개최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전문기업 위세아이텍(대표 김종현·이제동)은 ‘AI와 빅데이터, 어디까지 활용해봤니?’를 주제로 오는 10월 12일 웨비나(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AutoML이 가져온 AI의 대중화 ▲빅데이터 시대, 꼭 알아야 할 AI 활용법 ▲빅데이터, 한눈에 쏙! ▲데이터 분석가가 없어도 가능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사례 등 4개 세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웨미나는 ‘AI 시대의 빅데이터 분석 전략’이라는 부제를 바탕으로 위세아이텍이 32년간 쌓아온 빅데이터 분석 노하우는 물론, 수질환경, 의료, 공공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적용된 AI 적용 성공사례까지 풍부한 현장 경험과 현실적이고도 유용한 성공팁을 전달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위세아이텍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제동 위세아이텍 대표는 “AI와 빅데이터 기반의 국민 맞춤형 서비스 제공, 과학 행정 등 공공기관에서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고, 일반 기업들도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AI 도입을 서두르고 있다”며 “이번 웨비나는 AI와 빅데이터 기술의 필요성은 인지하면서도 도입과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관과 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