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즈볼, 2022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 수상


코즈볼은 장인상 회장이 지난 27일 서울 프레스센터 20층 내셔널프레스룸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기술혁신 부분 헤럴드 대표이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코즈볼은 미생물에 의해 생분해되는 플라스틱 용기 안에 화장품 내용물이 일회용으로 소분 충진된 제품으로, 이를 통해 화장품 병으로 인해 발생하는 플라스틱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는 기술을 갖고 있다. 또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한 피부측정기술을 통해 개인별 매일 맞춤 화장품을 개발하고 있다. 

코즈볼은 이 같은 기술혁신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시상식에서 기술혁신 부분 수상을 하게 됐다는 평가다.

장인상 코즈볼 회장은 “지금까지 코즈볼을 통해 화장품의 기술혁신을 이루기 위해 큰 노력을 기울였다”며 “앞으로 환경을 생각하고 소비자를 생각하는 선함과 공존과 평등함이 들어간 제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코즈볼은 코즈볼의 화장품 내용물 연구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시투안 by 코즈볼’ 브랜드를 새롭게 런칭했다.

또 코즈볼 모델인 배우 하지원이 주연으로 출연하는 KBS드라마 ‘커튼콜’ 제작 지원, 코즈볼 골프단 운영 및 2022 대보하우스디 골프대회 후원, 2022 WTA·ATP 테니스대회 후원 등 활발한 홍보활동을 펼쳐 소비자들에게 코즈볼이 더 친숙하게 느껴질 수 있도록 하는 브랜딩을 진행 중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