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로, 기업 구매 담당자 위한 커뮤니티 서비스 ‘바이블’ 런칭

구매 담당자의 업무 효율성 및 편의성 향상, 직무 역량 강화 지원

▲구매 담당자를 위한 커뮤니티 서비스 ‘바이블’ / 사진=엠로


국내 1위 인공지능(AI) 기반 공급망관리 소프트웨어 기업 엠로(대표 송재민)는 구매 담당자를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 ‘바이블(BUYBLE)’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바이블은 벤더(협력사) 정보부터 구매 트렌드, 직무교육, 채용정보 등 기업의 구매업무 담당자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정보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구매 영역에 특화된 버티컬(vertical) 플랫폼이다. 

‘BUY(구매)’와 ‘ABLE(가능한)’을 합친 서비스 명처럼 ‘더 나은 구매 업무를 가능하게 하는 모든 정보’를 제공해 궁극적으로 구매 생태계 전반의 성장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바이블은 엠로가 20년 이상 구매 영역에서 축적한 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구매 담당자들의 업무 효율성 및 편의성을 높이고, 직무 역량과 전문성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서비스로는 ▲벤더 정보 ▲인사이트(구매 직무교육, 전문가 칼럼) ▲라운지(커뮤니티 및 채용 정보) 등이 있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구매 가이드북 ▲환율 및 원자재 시황정보 ▲온라인 구매 백과사전 등을 추가할 예정이다. 

바이블은 22일 웹 버전을 먼저 선보이며, 모바일 버전은 12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