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죽·본죽&비빔밥은 ‘2023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지난 3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카카오톡 선물하기 모바일 상품권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04%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특히, 불낙죽 모바일 상품권 판매량이 전월 대비 1213%나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대표 보양 식재료인 소불고기와 낙지를 사용해 영양 만점인 불낙죽은 수능 뿐만 아니라 시험이나 면접을 준비하는 이들 사이에서는 ‘아닐 불(不)’에 ‘떨어질 낙(落)’ 자를 대입해 ‘떨어지 않는 죽’으로 달리 해석되면서 응원과 격려를 전하는 선물로 인기라고 담당자는 전했다.
한편, 본죽·본죽&비빔밥은 올해로 12년째 대입 수능 전 죽도시락 예약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시험에는 속 편한 불낙죽, 쇠고기야채죽, 해장에는 얼큰한 낙지김치죽, 보양에는 트러플전복죽 등 상황별 알맞은 죽·비빔밥 메뉴를 추천하고 있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