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잠자는 동전 가져 오세요~ 저금통을 드립니다”

신한은행(www.shinhan.com 은행장 申相勳)은 2007년 12월 3일부터 14일 까지 동전을 교환 및 기부를 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동전 모으기 행사’를 실시한다.

이 행사는 최근 동전 화폐가치의 하락으로 인하여 새로운 동전 발행 시 과다한 비용이 발생하는 점을 감안, 각 가정마다 잠들어 있는 동전을 유통시키고 활용함으로써 동전발행 비용을 절감하자는데 의의가 있다.

‘동전 모으기 행사’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동전을 은행에서 교환할 경우 저금통을 고객에게 무상으로 증정하며, 동전교환 고객들 중 기부를 원하는 고객에 한해 쉽게 기부를 할 수 있도록 사랑의 열매(사회복지 공동 모금회)계좌에 송금수수료 없이 기부할 수 있게 하였으며, 은행 객장에 소액 기부고객을 위한 모금함도 비치한다.

특히 동전 교환 고객들의 기부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고객 기부금에 은행이 다시 10%를 출연하여 추가로 기부함으로써 은행 역시 기부금 행사에 적극 참여하게 된다.

한편 신한은행은 최근 3년간 시중은행 중 최고 금액인 1천6백억원을 사회공헌을 위해 기부하는 등 사회책임 경영을 실천하고 건전한 은행으로 성장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사회적인 동전발생 비용 절감운동에 신한은행이 앞장서고, 자발적인 동전교환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이룰 수 있기에 기획하게 되었다”며, “많은 고객 분들이 금번 행사에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