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푸드앤푸드테크 대상에서 수상한 김경대 식품연구소장 / 사진=에쓰푸드
종합식품기업 에쓰푸드(대표 조성수)는 ‘2022 대한민국 푸드앤푸드테크 대상’에서 BEST상과 대상을 수상하며 3관왕에 올랐다고 1일 밝혔다. 2021 대한민국 식품대상(현 대한민국 푸드앤푸드테크 대상)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이다.
조선비즈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푸드앤푸드테크 대상’은 다양한 식품의 차별점을 파악하고 식품산업을 지원하고 육성하기 위해 개최된 시상식이다. 이 행사는 1차 연구원 평가, 2차 전문가 평가를 거쳐 간편식품, 일반식품, 푸드테크, 특별부문 등 카테고리별 우수 제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이번에 수상한 제품은 에쓰푸드가 운영하는 정통 델리미트 브랜드 존쿡 델리미트에서 출시한 ‘잠봉 스테이크 LESS’, ‘케이준 치킨 킬바사’, ‘하이프로틴 치킨&초리조 토마토 스프’ 등 3개 품목이다.
특히 잠봉 스테이크 LESS는 일반식품 육가공 부문 대상 품목 중에서도 1등에 해당하는 BEST OF 2022를 수상했다. 잠봉 스테이크 LESS는 본연 그대로의 재료를 최소한으로 사용해 건강한 육제품을 선보이는 ‘존쿡 델리미트 LESS’ 라인 중 하나로 건강은 물론 환경까지 고려하는 최근의 식문화 트렌드를 담고 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에쓰푸드에 따르면, 바이오가스 플랜트를 통해 탄소 제로화를 꿈꾸는 팜프레시 지정농장인 성우농장의 돼지고기를 사용하고 가공하지 않은 본연의 재료를 최소한으로 사용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요인이 됐다.
잠봉 스테이크 LESS와 함께 일반식품 육가공 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케이준 치킨 킬바사는 기존의 킬바사 제품과는 달리 닭고기를 사용해 칼로리 부담을 줄인 제품이다.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로 화이트미트 소비량이 많아지고 있는 트렌드에 초첨을 맞춰 출시됐다.
‘하이프로틴 치킨&초리조 토마토 스프’는 간편식품 밥·죽·스프·소스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지난 9월 존쿡 델리미트에서 선보인 ‘하이프로틴’은 '한 끼'를 먹어도 맛과 건강을 동시에 잡고 싶어 하는 최근 소비자들의 건강식단 트렌드에 발맞춰 맛있는 프로틴 레시피를 제안하는 라인이다. 스페인 대표 건조 소시지인 초리조와 크러쉬드 페퍼를 넣어 매콤한 감칠맛을 살린 치킨&초리조 토마토 스프는 생방울토마토와 양파, 홍피망, 귀리, 완두콩 등이 더해져 설계됐다.
에쓰푸드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자사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는 수상을 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수상은 소비자들이 식품을 통해 기대하고 원하는 바를 찾아내 열심히 개발하고 고민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식품의 기본이 되는 맛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건강과 영양, 더 나아가 환경까지 고려하는 좋은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해서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