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펀블(대표 조찬식)은 2호 상장 공모 상품인 ‘해운대 엘시티’가 조기완판됐다고 8일 밝혔다.
이 상품은 지난달 29일 오전 9시에 펀블 앱에서 공모를 시작했으며, 공모 마감 하루 전인 지난 7일 공모 물량인 57만 DAS(Digital Asset Securities, 디지털 자산증서) 전량이 판매 완료됐다. 공모 총액은 28억5000만 원으로, 해당 DAS는 오는 20일 청약 배정자 계좌로 입고 처리된 후 22일부터는 펀블 플랫폼에 상장돼 거래가 개시된다.
DAS는 대형 자산을 기초자산으로 발행되는 부동산 신탁 수익증권을 나타내는 디지털 자산 증서로, 펀블 플랫폼 상장을 통해 주식처럼 쉽고 간편하게 매매해 부동산을 사고 파는 효과를 누릴 수 있게 한 투자상품이다.
회사 측은 최근 부동산 시장이 침체기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공모가 성공적으로 마감된 것은 우량 자산에 대한 시장의 관심은 아직 유효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찬식 펀블 대표는 “2호 공모가 성공적으로 마감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결과다. 이번 공모 상품은 대체할 수 없는 안정성을 가진 랜드마크 자산에 투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자산 시장 흐름에 맞춰 많은 일반인에게 매력적인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